2023. 6. 22. 09:49ㆍ카테고리 없음
7월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와 휴가지 몇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여행지 특징인 자연 경관, 역사, 문화, 음식 등의 즐길 거리를 생각하며 추천하였습니다.
제주도
제주도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비교적 시원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독특한 문화적 특색이 결합되어 휴가지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은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다와 섬 사이의 풍경은 특별히 여름철에 아름다워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대표적인 해변으로는 함덕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파란 바다와 깨끗한 모래사장에서 서핑, 일광욕, 수영 등 다양한 누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독특한 음식문화도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제주식 해물탕, 돈까스 등 지역특색 있는 맛집들이 가득하여 입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속초
강릉과 속초에서는 특히 여름철에 동해안 최고의 해안과 바다 경치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안목해변이나 경포해변에서는 포근한 여름 날씨에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오죽헌은 조선시대 학문과 시가 발달한 고려시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무더운 여름철에도 드넓은 기와가 올려져 있는 고택에서 시원한 그늘이 들어옵니다. 이런 곳에서 힐링하기 좋습니다.
강릉에는 전통차 문화가 발달하여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 시원한 냉차를 마실 수 있는 차문화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주
경주는 여름철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벽계향과 신라시대 잔뜩 남아있는 문화유산 등을 가지고 있어서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무더운 여름밤에 경주 안압지에서 진미채와 소주 한잔하기 좋습니다. 반짝이는 야경 야경과 산뜻한 바람은 여름 밤을 유쾌하게 보냅니다.
첨성대와 분황사, 교촌벽계향 등 동시대 팔관(八景)의 명소에서 시원한 온도와 감동의 역사를 느끼며 여름휴가를 보내기 좋습니다.
무주/진안
무주와 진안은 영어로 'waterful'하다고 불릴 만큼 여름에 시원한 물이 가득한 지역입니다.
무주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스키장인 무주스키장이 있는 곳으로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옥마을로 유명한 진안은 여름철 다양한 생태소식과 국내 유일의 석문, 아름다운 풍경 등을 볼 수 있는 청량한 상쾌한 곳입니다.
무주 스키장 하천에서의 여름밤 래프팅을 즐기거나 여름나기 위한 시원한 신선한 국룰 이외에도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울릉도/독도 야생적인 섬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울릉도와 독도는 여름에 다녀와보기 좋은 곳입니다.
울릉도와 독도 즐길 거리들은 많으며, 해양보호구역에 속하는 독도는 다양한 해양치과, 수족관, 해양특구에서 특별히 체험할 수 있습니다.
도처에 펼쳐진 화산 지형을 올라가보면, 파란바다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용천암 및 달밤정도 꼭 방문할 만한 명소입니다.
백야산/설악산
여름에 시원한 산을 즐기길 원한다면, 백야산과 설악산을 추천 드립니다. 동해안의 시원한 바다와 아름다운 산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백야산은 정다못이라는 웅장한 연못이 있는 웅장한 산으로 여름철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설악산은 높은 고도로 인해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 다녀오기 좋으며, 국립공원 내에 물이 많은 계곡 등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의 여행지들은 7월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와 휴가지 중에 대표적으 추천하는 몇몇 곳입니다. 다양한 관심사에 맞게 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